1. 체험형 공간을 제공하는 매장 오픈
- 패션, 유통 업계 오프라인 점포 오픈 코로나 확진자 수 감소, 일상 회복 → 외부활동 증가 + 보복심리
└ 룰루레몬, 오프라인 매장 오픈 및 페스티벌 진행
└ 자라, 롯데월드 몰 체험형 매장으로 리뉴얼 확장 인증샷 남길 수 있는 '스페셜 피팅룸' 등
=> 직접 체험하지 못하는 온라인 매장의 한계를 극복하면서 단순 판매 매장이 아닌 머무르면서 즐길 수 있는 체험형 공간 제공하여 온, 오프라인 시너지 내는 것이 대세
2. 오감 자극을 통한 소비자 니즈 충족
- 향기=인테리어 일부, 나를 표현하는 수단
- 간단한 설문을 통해 고객에게 맞는 향을 찾아주는 'AI카운셀링 서비스' 제공
└ 이케아, 좋은 향기가 공간을 더 풍요롭게 하고 사람들의 기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점 고려하여 홈 프래그런스 제품 개발
└ 라브아(Lavoir)' 향 큐레이션 서비스 제공. 호텔 생활형 숙박시설, 코리빙 하우스 등에서 향 큐레이션 서비스를 운영
└ 센트 온(ScentOn), 모기업인 자동차 생활 문화기업 불스원과 그룹 사내 향기 관련 연구개발(R&D) 조직을 통합해 통합향기연구소를 공동 운영하며 향기 개발
3. 연준이 아이스크림 주걱으로 눈을 치우고 있다
- 공격적인 통화정책을 시행하지 않을 경우 인플레이션을 잡을 수 없을 것
-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에서 '자이언트 스텝'(0.75% 포인트 금리인상)을 고려할 가능성 (0.75% 포인트 금리인상은 지난 1994년이 마지막 사례)이 있다
4. 코스트코 새벽 배송 시작
- 코스트코, 새벽 배송 CJ대한통운 담당
- 이랜드리테일, 오아시스 마켓의 모회사 지어소프트로부터 오아시스 보통주 지분율 3% 매수
└ 전략적 투자자(SI)로 유통업체 점유율 확대 및 경쟁력 제고
=> 새벽 배송 업체 증가, 강한 기업들 위주로 시장 재편(마켓 컬리, 쿠팡)되고 이로 인해 포기하는 기업들도 생겨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