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서치어드바이저 구글콘솔 [뉴스] 2023.07.06 경제 기사 스크랩 | 리츠의 물류시장 공략, GS건설 부실시공, 블루코브자산운용 리츠AMC설립 인가, 외국인 올리브영
본문 바로가기
뉴스

[뉴스] 2023.07.06 경제 기사 스크랩 | 리츠의 물류시장 공략, GS건설 부실시공, 블루코브자산운용 리츠AMC설립 인가, 외국인 올리브영

by money makes everything 2023. 7. 14.
728x90
반응형

[뉴스] 2023.07.06 경제 기사 스크랩

| 리츠의 물류시장 공략, GS건설 부실시공,

블루코브자산운용 리츠AMC설립 인가, 외국인 올리브영

 

 

 


1. 불안한 글로벌 리츠, 물류시장 집중공략

 

불안한 글로벌 리츠, 물류시장 집중공략 - 대한금융신문

글로벌 리츠(REITs)의 불확실성이 지속되면서 물류시장에 대한 수요가 확대될 전망이다.5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미래에셋글로벌리츠는 지난달 27일 정기주주총회를 통해 부동산투자회사 지분증

www.kbanker.co.kr

-글로벌 리츠(REITs)의 불확실성 지속으로 물류시장 수요가 증가할 전망

-'미래에셋글로벌리츠' 부동산투자회사 지분증권 취득하여 자산총액이 약 30.9%증가

(취득 예정 증권_미래에셋글로벌제1호 위탁관리부동산투자회사 보통주 502만 5000주, 취득가액 1050억원)

-자리츠의 자산 추가 편입하는 이유 : 분산투자를 통해 리스크 축소, 주주 배당금 확보하여 투자심리를 회복시키기 위함

-미국 휴스턴 소재 아카데미 물류시설 1개의 부동산을 취득하기 위해 리츠 변경 인가를 획득 (아카데미 물류센터는 미국 내 연 매출 약 8조~10조원 규모의 우량 임차인과 약 9년간의 NNN(트리플넷) 임대차 계약이 체결된 곳, 환 헷지 전 7%수준의 배당률 기대

#트리플넷(Triple Net, NNN)

-임차인이 부동산과 관련한 관리를 맡고 관리비용(관리비, 보험료 등) 일체를 부담하는 계약형태

-Net of Taxes(제세공과금), Net of Insurance(보험료), Net Common Area Maintenance(공용부 관리비)

 

 

2. GS건설 부실 시공 신뢰도 하락

 

'부실 시공'에 신뢰도 추락…GS건설, 5000억 들여 전면 재시공

'부실 시공'에 신뢰도 추락…GS건설, 5000억 들여 전면 재시공, 17개동 모두 새로 짓는다 기존 아파트 품질 논란 우려 브랜드 평판 하락에 초강수 카드 건설비·지연 보상금 포함땐 비용 5000억원 이

www.hankyung.com

-GS건설이 인천 검단신도시 아파트 전면 재시공을 결정하고 사과문 발표
-부실시공 사태가 회사의 평판 리스크로 작용하여 대표 브랜드인 '자이' 평판 하락우려
-아파트 지하주차장 붕괴로 검단 아파트 전면 재시공 예정

 → 건설비, 지연 보상금 포함시 4년 이상의 시간과 5000억원 이상의 비용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
-이 사건을 통해 부실시공 리스크에 대한 건설사의 안전관리 시스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
-GS건설 주택 부문 매출이 회사의 주요 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주가 하락에 영향을 줌

 

 

3. 블루코브자산운용, 리츠 AMC 설립 인가 획득

 

블루코브자산운용, 리츠 AMC 설립 인가 ‘획득’

이지스자산운용 출신 김승범 대표가 이끄는 블루코브자산운용이 리츠(부동산투자회사)시장에 발을 들이기 위한 준비를 마쳤다.5일 리츠업계에 따르면 국토교통부는 최근 블루코브자

news.mtn.co.kr

-블루코브자산운용이 리츠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리츠AMC(자산관리회사) 설립 인가를 회득

-국토교통부는 블루코브자산운용에 리츠AMC설립을 위한 본인가를 내렸다. (예비는 신청 후 약 3개월만)

-블루코브자산운용은 부동산 투자 전문 운용사로, 김승범 대표가 이지스자산운용과 파인스트리트자산운용에서 경험을 쌓고 설립한 회사

-리츠 활용하여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양화 계획

 

 

4. 외국인 관광객도 Z세대는 성수와 압구정 간다

 

외국인 관광객도 Z세대는 성수·압구정 간다

글로벌 시장에서 K콘텐츠 영향력이 높아지면서 서울의 관광상권도 다변화되고 있다. 과거에는 명동이나 동대문 등 전통상권에 한...

www.sedaily.com

-CJ올리브영은 강남과 성수 지역에서 외국인 매출이 10배 이상 증가 → K팝 아이돌의 영향력이 높아진 Z세대를 타겟으로 화장품을 판매

-명동은 외국 고객 비중이 가장 높은 지역, 압구정과 성수 같은 신흥상권에서도 외국인 매출이 크게 증가 중

-외국 관광객에서 인기 있는 상품은 상권에 따라 다르며, 명동과 동대문 등 전통상권에서는 기초 스킨케어와 마스크팩이 인기를 끌고, 압구정과 성수에서는 이너뷰티, 립스틱, 근육 마사지볼 등이 인기

-판매 상위 제품 중 8개는 국내 중소기업 브랜드로 이뤄져있음

-패션업계에서도 외국 관광객을 겨냥하여 매출을 높이고 있음 → 1인당 구매 단가가 높기 때문 ( '아미', '메종키즈네'의 외국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0%이상 증가)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