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서치어드바이저 구글콘솔 자산 1억을 앞둔 내가 돈을 모으는 이유 | 재테크 일기001
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마인드

자산 1억을 앞둔 내가 돈을 모으는 이유 | 재테크 일기001

by money makes everything 2021. 7. 22.
728x90
반응형

자산 1억을 앞둔 내가 돈을 모으는 이유

나는 왜 1억을 모았을까?


이번 달 말이 되면 나의 자산은 1억이 조금 넘은 숫자가 된다.

나는 왜 돈을 모으려고 노력했을까?
나는 왜 1억을 모으려고 했을까?

나는 왜 돈을 모았을까?

돈이 없어서 무언가를 못하며 살지 않았지만
이상하게 돈이 없으면 불안했고
따라서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돈을 모으기 시작했다.
(생각해보면 나의 불안해하는 성향
+ 어렸을 때 들었던돈이 없다는 엄마의 혼잣말로 이루어진 거 같다. )


근데 왜 하필이면 1억이야?

사람들이 그러던데? 1억 모으라고


처음에는 목표금액이 없었다.
나 3천만원도 없는데? 1억? 못 모을 거 같은데?
나에게는 너무 큰 금액이라고 생각해서 목표금액 설정없이 마냥 모으기 시작했다.

조금씩 돈이 모이자 자격증 공부에 앞서 합격 수기를 찾아보는 것처럼
이미 돈을 모은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고 싶었다.
친구들과 동료와의 이야기 주제는 '돈 모으기'보다는 '소비'에 맞춰져 있었고
돈 이야기를 하면 돈을 밝히는 속물적인 사람으로 인식될 거 같았다.😥

종잣돈 모으기, 돈 모으는 방법 등 검색을 하면서 알아가다가 알게 된 정보들을 모아 실천하게 되었다.
N사에 유명한 재테크 카페에 가입하면서 본격적으로 돈에 대해 알아가게 되었고
얼마되지 않아 돈 덕질하는 유튜브 영상들을 찾아보기 시작했다.

막연하게 '1억'
이상하게 1억을 모았다는 얘기가 많았다.  그래서 시작했다. 억이라는 단위의 수를 만져보지도 못했지만 언젠간 모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했다.

이번 달 월급을 받으면 나는 모을 수 없을 거 같았던 1억이라는 돈이 내 돈이 된다

728x90
반응형

댓글